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- '객체'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하는 프로그래밍.
- 프로퍼티와 메소드로 이루어진 각 객체들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것.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4가지 기둥 : 추상화, 캡슐화, 상속, 다형성
잠깐만!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들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.
1. 클래스 기반의 객체 지향 언어 : Java
2. 프로토타입 기반의 객체 지향 언어 : JavaScript
객체 안에 있는 것들
- 변수 : 객체의 상태를 나타낸다. - 프로퍼티
- 함수 : 객체의 행동을 나타낸다. - 메소드
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- 과거에 사용했으니 개념만 알아둘 것.
- 변수와 함수를 가지고 작업의 순서에 맞게 코드를 작성하는 것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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